현대제철

현대제철은  2003년 부터 본사를 포함한 국내 7개 공장과 해외 사업장의 모든 대내외 자금관리업무를 ERP Firm Banking System으로 통합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도 제철업계 자금관리의 Best Practice로 업무혁신관련 성공사례로 추천되고 있습니다.

현대제철2019-05-27T23:45:20+00:00

Project Description

  • 기업형태 : 대기업,상장
  • 업종  : 제철업
  • 매출액(2017년) :  16조8천억
  • 연계ERP : ORACLE ERP
  • 구축범위 : ERP Firm Banking System
  • 적용사업장 :  현대제철

도입배경

  • 수금 및 지급업무의 협업 및 효율성을 위해 생산판매시스템과 재무시스템(ORACLE ERP)의 일원화 프로세스 도입 필요
  • 생산판매시스템과 재무시스템(ORACLE ERP)을 연계할 펌뱅킹 기반의 자금관리시스템 도입 검토

구축범위

  • 원화 ERP Firm Banking System(대금지급,대금수납,자금운영,어음/수표,자금보고,비용관리,전자결재)
  • 외화 ERP Firm Banking System(대금지급,대금수납,자금운영,자금보고,전자결재)
  • 인증서기반 금융결제원 전자어음 발행 System

도입효과

  • 내부 ERP(ORACLE ERP) 및 생산판매시스템과 연계를 통한 전체 자금업무 통합관리
  • 전체 입출금내역 및 받을어음/지급어음(B2B포함) 자동 대사를 통한 자금관리업무 정확성 및 업무 효율성 증대
  • 전사 입출금내역 통합관리를 통한 금융관련 업무의 자동화 및 통제체계 수립

금융업무 효율의 극대화를 위한 IT솔루션을 제시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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